보험하나라도 있으면 숨은 보험금 조회하고 <돈> 찾아가세요..
가족이나 지인으로부터 추천으로 들어놓은 보험상품들 하나씩은 있으실 텐데요.. 기억하고 계신가요? 보상이 좋다고 하니까, 설계사님이 추천해서 가입하고, 막상 가입한 보험상품을 관리하는 분들은 많이 없으실 겁니다.
저도 보험설계사인 어머니의 추천으로 가입한 보험도 많고 보험료를 매달 내고 있지만 실제로 관리가 잘 되고 있는지 하나하나 신경을 못쓰고 있습니다. 사실보험은 아프기 전까지는 보험료 청구방법이나 보장내용에 대해서 기억도 못하고, 어떤 상품이 있었는지조차도 잊어버리게 됩니다.
작년 한 해 동안만 숨은 보험금을 찾아간 분들이 126만 명이나 되고 그 금액은 3조 8천억이나 된다고 합니다. 아직도 숨은 보험금 안 찾아간 분들은 가족이나 지인들과 함께 숨은 보험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제 주변에도 숨은 보험금 숨은 보험금 찾기로 50만 원 ~ 200만 원 찾았다고 알려줘서 고맙다는 말을 들었는데요. 보험회사에서 알아서 찾아가라고 알려주면 좋겠지만 숨은 보험금은 우리 스스로 알아서 찾아야 합니다. 이자까지 붙여서 찾을 수 있다고 하니 안 찾을 이유가 없겠죠? 적은 금액이라도 이자가 붙어서 큰돈이 되었을지도 모르니까요..
숨은 보험금이란?
숨은 보험금은 보험계약에 따라 보험금 지급 사유가 발생하게 되고, 지급금액이 확정되었으나 청구 신청을 하지 않아 지급되지 않은 보험금을 말합니다. 중도에 찾아갈 수 있는 보험금이나, 만기 보험금, 휴면 보험금이 여기에 해당되는데요.. 이러한 숨은 보험금은 어떻게 발생하는 이유는 사실 보험금이 발생하고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보험금을 찾아가지 않으면 높은 금리로 이자가 붙을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일부러 안 찾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보험계약만기 시 해당계약자에게 안내하고 있지만 주소변경등의 사유로 못 찾아가는 사태가 발생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숨은 보험금을 찾기 위해서 언제든 손쉽게, 한 번에 찾아갈 수 있도록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에서 상시 관리 통합 시스템을 만들었는데요.. 바로 내 보험 찾아줌입니다. 내 보험 찾아줌의 시스템을 이용하면 중도 보험금, 만기 보험금, 휴면 보험금과 생존 연금까지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바로가기 클릭! ↓
내 보험 찾아줌 기존시스템 보다 좋은 점!
중도 보험금 중에는 자녀 출생이나 입학, 자녀가 성년이 되는 때 지급되는 방식과 생활비나 여행 목적으로 주기적으로 지급되는 보험금도 있습니다. 이처럼 많은 내용을 알려주는 내 보험 찾아줌은 기존시스템에 비해 좋은 점들이 많은데요 기존 휴면 보험금뿐만 아니라 청구되지 않고 있는 모든 미청구 보험금까지 한꺼번에 조회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그럼 내 보험 찾아줌을 어떻게 이용할 수 있을까요? 우선 바로가기를 클릭해 해당사이트에 방문하시거나 검색사이트에서 <내 보험 찾아줌>을 검색하여 들어가 줍니다. 메인페이지에 있는 숨은 보험금 조회를 눌러줍니다. 그럼 본인 인증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수집이용약관에 동의함 체크 후 확인을 누르면 결과확인에서 30초 정도 보험가입을 조회 중입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잠시 후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의경우 15건의 보험가입내역 조회결과가 나왔고 한 번에 내가 가입한 보험을 조회할 수 있어서 편리하네요.. 아쉽게도 저는 중도, 만기, 휴면 보험금이 존재하지 않아서 받을 금액이 없네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조회해서 결과확인 후 못 찾아간 보험금 받으시길 바랍니다. <연락처 한 번에 신청하기> 버튼이 있어서 클릭해서 신청하면 중도나 만기 또는 휴면 보험금 발생 시 빠르게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단 신청할 때 마케팅동의에 동의하지 않음을 체크하셔야 불필요한 보험가입전화를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