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생계비 대출에 대해 관심 있으시죠? 소액생계비 대출은 정부에서 고금리 대부업조차 이용하지 못하는 취약계층에게 최대 100만 원 지원하는 금융상품으로 신청당일 지원받을 수 있는 대출입니다. 최초 50만 원이 지원되며 6개월 동안 이자를 성실하게 납부하면 50만 원 추가로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연체자 무직자도 신청 가능한 소액생계비 대출 신청방법?
소액생계비 대출 신청방법은 서민금융진흥원 온라인 사이트에서 대출 자격조회 및 방문예약을 한 뒤 전국 46곳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중 내가 거주하는 지역 가까운 곳에 직접 방문해서 계약서 작성 후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이 어려운 분들은 국번 없이 1397 서민금융콜센터를 통해 방문예약이 가능합니다.
지원대상 및 금리?
소액생계비대출 지원대상은 신용평점 하위 20% NICE 749점 이하, KCB 696점 이하에 해당되며 연소득이 3,500만 원 이하인 분들은 신청가능합니다. 가장 중요한 금리는 15.9%로 법정최고금리 20%에 가깝지만 금리우대를 통해 이자를 낮출 수 있습니다.
방분 신청 전 온라인으로 금융교육을 받으면 0.5%의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으며 6개월 동안 성실하게 상환하면 3%의 이자감면과 50만 원 추가신청이 1회 가능합니다. 그래서 3%+3%+0.5%의 우대금리를 통해 최종 9.9%의 금리가 적용됩니다.
방문 시 필요한 구비서류?
온라인으로 방문예약을 신청한 뒤 서민금융통합지원 센터에 방문할 때 필요한 서류는 본인확인을 위한 신분증과 대출금 수령에 필요한 예금통장 사본(본인명이)이 필요합니다.
금융기관 계좌 이용제한 등 본인통장 이용이 어려울 경우 가족의 통장으로 수령받을 수 있지만 추가서류가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서민금융콜센터 1397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2023년 3월 27일 처음시작된 소액생계비 대출은 정말로 급전이 필요하지만 제도권 금융을 이용할 수 없는 금융취약계층을 위해 금융위원회에서 지원하는 대출상품입니다. 소액이지만 불법사금융, 고리사채등의 피해방지를 위한 취지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필요한 분들은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